http://news1.kr/articles/?3223366(링크)

(sm-2블록 2A 미사일 사진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RIM-161_%EC%8A%A4%ED%83%A0%EB%8D%94%EB%93%9C_%EB%AF%B8%EC%82%AC%EC%9D%BC_3)

이 기사에 따르면 미국이 개발중인 북한 핵미사일 요격용 미사일 시험에 실패 했는대,북한이 좋아할까봐 발표를 안 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트럼프가 북한과 전쟁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그냥 개 뻥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트럼프 머릿 속에는 오직

'러시아 스캔들 뉴스를 막아야 해~!' 이 생각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한국 정부는 '트럼프는 훌륭한 대통령이야.' 라는 뉴스거리를 제공하면 됩니다.

북핵문제의 훌륭한 중재자 역할을 하면서 그 모든 공을 트럼프에게 돌리고, 

남북관계 개선에 따른 실리만 챙기면 되는 것이죠.

저는 그 일을 문재인 정부가 잘 해낼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싶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주바당 2018.02.01 23:04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제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매파가 미정부에서 힘을 얻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는데 참담하더군요. 지들이 뭐라고 울나라 허락도 안받고 전쟁 하네마네..참..

    암튼 문제는 이 나라 보수언론들이 마치 문통이 미국 심기를 거스려서 그렇다는 어조로 말하고 있고 국익보다는 정부때리기에 올인한 모양입니다. 제 생각에 북한이 침략할 이유도 없다 보지만, 설사 그렇게 되어 북한이 이기더라도 아마도 조중동이 제일 앞장서서 김정은 찬양을 하지 않을까요?

    일제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그 시절에 친일하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느냐? 말했던 그 정신들이 여전히 지금도 살아있는 것은 아닌지...

    • 김진팔 2018.02.02 00:3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트럼프가 명분을 중시하는 정치인이 아니고 실리를 챙기는 기업가라서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래 장에서도 100원짜리 물건을 깎일 것 생각해서 150원 쯤 부르는 게 일상이니까요.

      북핵을 현상태로 동결하고 중동에 핵을 팔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협상을 하고싶으면 , 처음엔 핵포기를 주장 했다가 양보하는 척 하면서 협상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