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7.08 [저출생의 진짜 원인]돈이 아님, 경제발전 속도임. (2)

결론:

저출산의 진짜 원인은 농경시대 사람이 산업화시대와 컴퓨터시대를 살고있기 때문이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3458125&code=61121111&sid1=soc

 

“저출생 원인은 일자리 부족과 높은 교육비”

국민들이 생각하는 저출생의 가장 큰 원인은 일자리 부족과 높은 교육비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은 2017년 7월부터 지난달까지 소셜미디어(SNS)

news.kmib.co.kr

이 기사에 따르면 저출생의 원인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사람들은 돈 때문이라고 답변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건 표면적인 이유만을 이야기 했을 뿐, 진짜 근본적인 이유는 더 깊은 곳에 있다고 나는 본다.

이 문제를 돈 문제에만 국한해서 해결하려고 하면, 낫으로 풀을 베고 뿌리를 뽑지 않은 것과 같아서 계속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진정한 문제해결을 원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하는대 나는 그것을 대한민국의 급격한 시대변화 때문이라고 본다.

지금의 70~80대는 아직도 가정의 경제권한을 틀어쥐고 있다.

그런대 이 사람들은 원래 시골에서 농사를 짓던 사람들이다. 즉 농경시대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럼 자식을 시집장가 보낼 때 농경시대 마인드로 며느리감, 사윗감을 고를 것이다.

과거 여자가 남자의 집으로 시집을 가던 시대에는 여자는 집을 해올 의무가 없었다. 어차피 시부모집에 얹혀살게 되기 때문에

그러나 산업사회는 공돌이와 공순이(사무직도 어차피 제조업)가 결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부모 집에 얹혀살기 보다는 사원아파트나 따로 집을 장만해야하는대 이 부분에서 농경사회의 전통대로 시부모가 아들의 집을 마련해 주게 된 것이다.

그런대 문제는 산업화 사회는 기계가 일을 하고, 인간은 레버조작이나 하면 되기 때문에 남자의 근육이 별로 쓸모 없다는 사실.

남자가 하는 일은 여자도 할 수 있음.

이런 상황에서 농경시대 마인드로 남자는 집을 해 오고, 밖에서 일해서 돈을 벌고, 여자는 집에서 살림만하는 농경시대 스타일의 결혼은 벌써부터 삐그덕거리기 시작했던 거지.

이게 컴퓨터시대(지식정보사회)로 넘어오면 이젠 마우스 딸깍 거리고 키보드 두드리는 일은 더더욱 남녀구별이 없어져. 차라리 여자에게 더 유리해질 수도 있어.

(학교교육은 여자에게 더 유리하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0998944

 

아들은 교육도 불리?…여아 청각능력 우월해

<8뉴스> 딸에 대한 부모들의 사랑이 지극해서일까요? 딸들은 학업과 취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 대학에 입학하는 여학생의 비율을 보면 20년 전엔 절반에 미치지 못했었는데, 이젠 보시다시피 남학생을 앞지르고 있습니다.

news.sbs.co.kr

 

 

그런대 아직도 가정의 경제권을 쥐고 있는 70~80대는 농사짓던 자아 정체성을 가지고 있단 말이지.

그래서 이젠 세상이 남자에게 갈수록 더 불리하게 변해가는대 아직도 집은 남자가... 여자는 살림을... 어쩌고 하고 있으면 젊은이들은 더욱더 결혼하고 아이 낳기 힘들어지는 거지.

그런대 내가 볼 때 인간의 뇌와 몸은 농사짓는 일에 알맞게 만들어져있지, 가만히 앉아서 레버나 조작하고 키보드 마우스나 두들기는 일에 적합하게 만들어져있지는 않아보인다.

그러므로 이 기계문명, 전자문명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신체구조에 맞지 않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결론:

그렇다면 이 문제는 언제 해결 될 것인가?

1. 일단 지금의 농사꾼 자아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70~80대가 무덤으로 들어가고, 

2. 그 자식세대인 산업화세대인 40~50대도 무덤으로 들어가고,

3. 그 자식세대인 지금의 20~30대가 자식을 결혼시킬 때 쯤이면 이 문제는 해결 될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나이를 먹을 수록 할일이 없어지면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를 열심히 하기 때문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쿠쿠리 2019.07.08 17:27 Address Modify/Delete Reply

    나무만 보고 숲을 못 보는데요
    숲을 보여주시니 무릎을 탁치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