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에 해당되는 글 54건

  1. 2019.07.31 [유튜브]유튜버가 되려면? 이건 꼭 알아야 해! (2)

이 그림은 저의 김진팔 채널의 어떤 동영상의 조회수 상승 과정입니다.

물론 저의 채널이 인기채널이 아니어서 참고용이긴 하지만, 그 어떤 동영상도 이런 곡선을 그릴 수 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광고수익이 발생하는 구간은 바로 처음 동영상을 올린 뒤 3일 까지뿐입니다.

그 이후로는 새로운 조회가 적게 일어나기 때문에 광고노출 효과도 떨어집니다.

그렇다면 지속적인 광고수익을 얻으려면 3~4일 간격으로 새로운 동영상을 계속 만들어내야한다는 결론이 됩니다.

그러나 어떠한 주제의 컨텐츠도 소재는 고갈되기 마련입니다.

지금 인기유튜버라도 소재가 고갈되는 순간 수익은 떨어지게 됩니다.

영원히 새로운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러므로 제가 볼 때 이 게임의 승자는 유튜브 자신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땔감입니다.

그들의 소재가 고갈되고나면 재가 되어 버려지는 거죠.

이건 마치 기획사와 연예인의 관계와 같아보입니다.

여기서 유튜브는 기획사이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소속연예인이 되는 거죠.

유튜버를 시작하기 전에 과연 자신이 하려는 아이템이 언제 소재고갈이 될지 생각을 미리 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새로운 동영상만이 수익을 발생시킨다.

추가:

저는 여기서 캘리포니아 골드러쉬 때 돈을 번 청바지 회사 리바이스의 이야기가 생각 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금이 발견되자 금을 캐러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하지만 정작 돈을 번 것은

1. 광부들에게  곡괭이와 삽 등을 팔았던 샘 브래넌 이란 사람과

https://study.com/academy/lesson/sam-brannan-and-the-gold-rush-biography-and-lesson.html

 

Sam Brannan and the Gold Rush: Biography & History - Video & Lesson Transcript | Study.com

Sam Brannan was a Mormon businessman, journalist, and entrepreneur who made a fortune during the California Gold Rush. He is touted as California's...

study.com

2. 질긴 작업용바지를 팔았던 리바이스사와

 

3. 그들의 금을 송금할 수 있게 해 주었던 역마차 회사의 웰스와 파고였던 것입니다.

http://jtbcgolf.joins.com/news/news_view.asp?ns1=14876&page=&news_type=21&mode=&txt_search=&a12=21

 

“금을 캐는 사람을 캐라”

 

그러니까 유튜버가 가마우지가 되고, 그들에게 영상장비 음향장비등을 파는 회사들이 가마우지 낚싯꾼이 되는 거죠.

https://youtu.be/cyBhGmQwkkE

유튜브로 돈을 벌려면 유튜버가 되는 대신 차라리 구글의 주식을 사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그리고 소니도요.

방송용 카메라 장비는 소니를 따라갈 회사가 없다는 말도 들었고, 방송국도 전부 소니꺼 쓴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제가 써 보니 어도비 프리미어가 최고로 좋고요.

제가 그동안 취미로 유튜브를 해 보니까

음향장비는 궂이 야마하껄 안 써도 되지만,

카메라와 편집 프로그램은 소니와 프리미어 외에는 대안이 없습니다.

이 두 회사는 이쪽 방송계통에서 거의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는 회사라고 봐도 좋습니다.

베가스도 써 봤지만 저 같은 저사양 컴에서는 가끔 먹통이 되어 편집한 결과물이 다 날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도비 프리미어는 아직 그런 일이 없습니다.(안정성 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전모써라 2019.08.01 08:44 Address Modify/Delete Reply

    그렇군요. 잘 봤어요. 시장, 개설자같은 플럇폼 뭐 이런건지? 전자제어장치나 드라이브등 자작하는것은 만사가 귀찮아서는 할수 없는 것 같고 귀찮기에는 아직 젊은분 같으신데요

    • 김진팔 2019.08.01 08:4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이는 년식보다 마음가짐에 달린 것 같습니다.

      마음이 지치고, 의욕이 떨어지면 늙은 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