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393989?cloc=joongang|home|newslist1

이 기사는 요즘 벌어지고 있는 미투운동에 대해서 뭔가 학문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학문적인 이야기가 원래 그렇듯이 사용하는 용어가 일상에서 우리가 쓰지 않는 용어를 쓰기 때문에 확 와 닿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에 관한 저의 개인적 생각을 말해보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민감한 시기에 이렇게 민감한 주제에 대해 자신의 솔직한 의견을 표시한다는 것이 어찌보면 지혜롭지 못한 행동일 수도 있지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먼저 이야기를 꺼낸 중앙일보에 박수! 짝짝짝!

김진팔 생각:

1. 이건 권력문제다.

2. 인간이 권력을 가지려는 진짜 동기가 뭘까?

이 사진 한방으로 모든 게 정리 됩니다.

무리짓는 포유류는 짝짓기 경쟁 때문에 권력을 추구합니다.(인간도 무리짓는 포유류임)


질문1]이 수컷들이 싸우는 이유(권력을 추구하는 이유)는 뭘까요?

답:무리의 왕초가 되려는 것입니다.


질문2]무리의 왕초가 되면 어떤 특권이 있나요?

답: 무리 내의 모든 암컷들에게 대한 다른 수컷의 접근을 막을 권력이 생깁니다.


질문3] 인간이 권력을 추구하는 동기는 이 동물들과 뭔가 다를까요?

답: 각자의 지적수준과 양심에 맡깁니다.


저는 감히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이 문제를 잘 활용하면 지금까지 권력의 자리에 있었던 어떤 누구도 다 쳐낼 수 있습니다.

과거의 좌파 운동권 여성주의자들이 자신들의 권력 차지를 위해 즐겨 썼던 방법이라고 유튜버 유재일님과 박홍기님이 그러더군요.


이 방법-성 문제로 정적을 쳐내고 권력을 차지하는 수법-을 즐겨 쓰던 가짜 페미니스트 정치인들이 이미 민주당에도 상당수 들어와 있다고....그녀들이 탁현민을 공격했고, 그건 바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우회 공격이라는 것...(유재일 참조-유튜브)

패턴: 

1. 기존 권력을 치려고 성추행 문제 제기.

2. 그 자리를 자기네(쌈질 밖에 못 하는 무능한 가짜 페미니스트 정치인들)가 차지. 

단순한 패턴입니다.

이와 관련된 김어준씨의 시각도 비슷합니다.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41458


개인적 경험:

어쨌든 말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직장 상사가 이런 짓을 하면 그 밑에 남자 직원들도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건 여성에게 국한된 폭력이 아닙니다.

그 직장 상사에게 지배받는 수컷들도 똑같이 폭력을 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왕초: 이 찌질이 수컷들아! 니들은 나보다 못났다. 내가 너 보다 잘났고 너 보다 쎄다.

네가 좋아하는 여자를 내가 맘대로 건드려도 찍소리도 못하지? 이 못난 놈아!


라는 메시지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권력형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입니다.

반드시 다른 남자 부하직원들이 보는 곳에서 그런 행동을 함으로써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고 자신보다 약한 수컷들에게 자신의 지위를 확인시키는 도구로 삼는 행동이니까요.(이걸 유재일님은 '도미넌트 게임dominant game '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 행위는 그 행위를 하는 왕초 이외의 모든 암컷 수컷들이 전부 피해자가 되는 구도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다른 남자들은 그 행위를 하고싶지만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면 '안 하는 게 아니라 너무너무 하고싶지만 못'하고 있기 때문에 왕초를 쳐내는 명분으로 성적 일탈을 문제삼지 않고, 다른 명분으로 왕초를 넘어뜨리려고 하죠. 

이건 마치 군대에서 선임의 갑질에 시달리던 쫄따구가 고참이 되어서 고참이 하던 짓을 똑같이 하는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만일 수컷이 이런 행동에 항의를 하면, 그는 나중에 왕초가 되어도 아무 암컷도 건드리지 않겠다고 스스로 선언하는 셈이 됩니다.

과연 그렇게 할 수컷이 얼마나 될까요?


바로 이 점이 현재 벌어지고있는 미투운동의 밑바닥에 깔린 핵심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결론: 권력을 추구하는 수컷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성욕이다.


의문1) 암컷은 이 문제에서 자유로운가?

하지만 암컷도 권력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졌다면 수컷과 다르지 않은 행동양식을 보여줍니다.


하이에나가 그런 경우인대요.

하이에나는 무리의 왕초가 암컷입니다.

암컷이 왕초가 되면 자기를 제외한 무리의 모든 다른 암컷들은 임신을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왕초 암컷의 성기는 수컷의 성기처럼 돌출되어 변합니다.


진짜 결론:

그러니까 모든 권력추구적 행동의 근본 동기는 성욕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그걸 사회공헌, 세계평화 , 인류복지,... 등등의 명분으로 포장할 수 있는 정교하고 교활한 뇌를 가졌을 뿐이죠. 


진짜진짜 결론: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싶으면,

여성들이 스스로 모여서 싸워서 해결해야 합니다. 남자의 도움을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저도 돕지 않을 것입니다. 그 대신 속으로 킬킬 대며 이러겠죠?'여태 많이 해 쳐먹었으니 그만 물러나라. 이젠 나도 좀 하자 이 늙은이들아!')

그리고 이 문제를 이용해서 자신들의 권력욕을 채우려는 가짜 페미니스트 정치인들이 숟가락을 얹지 못하게 경계해야 하고요.


최종결론:

섹스가 하고싶으면 왕초가 되어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일간베스트 2018.02.25 15:1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ㅎㅎ. 요즘 성추문 때문에, 수컷은 평생 성욕에서 자유로울수 없으니. 석가모니한테 성욕문제를 어짜 해야 되눈지 물어보고 싶다 이기 .하이에나 사진이 참 . 돗자리 펼쳐도 되겠노? ㄱㅇㅈ씨 스타일이 마초스럽다고 알레르기 일으킨다는 페미쪽 댓글도 본거 같은데.

    • 김진팔 2018.02.25 15:4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ㅋㅋㅋ 나는 왕초질을 해 본 적이 없었지, 그래서 그런지 여자들에게도 인기가 없더라고,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내가 의도치 않게 그 무리에서 가장 왕초였던 적이 딱 하루 있었어. 그때 암컷들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 것을 느꼈지... 그때 나는 깨달았어. 여기도 동물의 왕국이로구나! (그런대 ㄱㅇㅈ씨가 누굴지 감이 안오네)

  2. 오대오리 2018.02.25 17:5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ㄱㅇㅈ은 김어준을 말하는 것입니다....어준이가 마쵸스럽진않은거 같고,, 좀 말투가..

    • 김진팔 2018.02.25 19:2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음... 제가 알기론 인간은 자신에게 결핍된 것을 추구하는 존재라서.. 누가 마쵸스런 모습을 보이면 그건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보충하고자 함이 아닐까요?

  3. 이선희 2018.04.08 17:3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경북 영주시안은 풍수지리 로보면소크리터 라고 합니다 에워싸고 있는 산은 거북이모양산 오늘 입니다 영주시안에서는 살아도 무병장수하는 사람은 평생 일한댓가 17배로 베푼사람들 입니다 한푼도 아베푸는 사람 직업삼아 사기치는사람 은 영주시 안에서 아토피 심하고 열이 많이나고머리가 많이 저능아가 되고 몸이아파서 재산 다나가버리고 망하고 병 못고치게 해버림니다 순흥 이나 단산 창진 영주시내 풍수지리와 같은데 순흥 에서 만난 아저씨 말씀 어릴적 이웃집 아저씨가 지독하게 구두쇠 였는데 대가 끈어지고 부인 일찍 죽고 자식은 정신병자 되고 재산은 다망해버리고 지금 거지되었답니다 이런사람 서울 상계동 맞는터입니다 상계동 가면 무병합니다 매월 오만원 베풀고 평생 합해서 일억정도 베푼사람 무안 달천평야 가서 농사짓고살아야 됨니다 평생 열심히 일한댓가 2배로 베푼사람 이산면가서 살으십시요 평생 일한댓가 3~6배가지 베푼사람 안동 북후면 개랄맞는터입니다 서울 경기 에서 꼭 살아야 되는 평생 일한댓가 2배로 베푼사람 구파발 예비군 훈련장 근처 살아야됨니다 형제긋당 산이 생쥐모양 인데 호랑귀가 생쥐로 변합니다